예수님이 인기 있으면- 짐 심발라

by 박원옥 posted Mar 02,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나님이 능력있게 역사하심을 내 눈으로 보지 못하고 내 삶이 지나간다는 생각에 나는 낙심천만이었다.
나와 아내는 그냥 시간만 떼우고 싶지 않았다.  어느 날, 나는, 내 삶의 사역에서 헤엄치지 못하고 그냥 물 속을 걷느니 차라리 죽여주십사고 주께 기도했다.
항상 말씀과 성령의 능력을 설교하면서 실제로 나의 교회에서 그것을 보지 못하니까 답답했다.
하나님이 전환기를 만들지 않는 한,  브루클린 교회는 끝장이라고 정직하게 고백했다.우리에게 성령께서 찾아오시지 않으면 파산이었다.
"주여, 나는 어떻게 성공적인 목사가 되는지 알지 못합니다."나는 더 이상 계속할 수가 없었다.  눈물에 목이 메었다.  

그 때 조용히 그러나 강력하게 내 마음에 하나님의 음성이 들렸다.

"너희 부부가 내 백성을 인도하여 기도하게 하고 내 이름을 부르게 한다면,  너는 항상 신선한 설교를 하게 될 것이다.  내가 교회와 가정에 필요한 모든 재정을 공급하겠고,  네 교회는 내가 보내는 회중을 다 수용할 수 없으리라. "내가 하나님과 그의 변화하는 능력에 갈급한 것이 충족되는 길은 이 작은 회중을 이끌어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게 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성령이 내게 임하고 나는 기대에 가득찼다.
그주일, 호주인가 뉴질랜드에서 온 목사님이 참석했다.  흔치 않은 경우이기에 그를 소개했고 한 마디 인사를 부탁했다.그는 앞으로 걸어나와 말했다.

"오늘 목사님 간증을 들으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회가 인기있으면 주일 아침 예배에 누가 오는지 보면 압니다. 목사님이나 전도자가 인기 있으면 주일 저녁예배에 누가 오는지 보면 압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인기 있으면 기도회에 누가 오는지 보면 압니다."그리고 그는 내려갔다.  그게 끝이었다.  나는 예배 후에도 두번  다시 그를 볼 수 없었다.

사실 우리 부부는 누누히 다짐했다.우리 교회에서 '심령이 상하여 하나님을 부르는 일'이 별 필요 없게 된다면 교회 출석 인원이 1만명이 된다해도 우리는 심각한 상태에 빠져있다는 증거이다.

기도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근원이며 생명선이다.  우선 생명이 있는 사람이어야 교육이 효과가 있다.

우리 교회가 기도하지 않고, 몰려온 사람들이 하나님께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면, 예배당에 사람이 꽉 찬들 그게 무슨 소용이 있는가?  우리가 이 땅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려고 애쓰지 않는다면 왜 천국을 가려하는가?  우리가 지금 이곳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하나님의 임재를 즐거워하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천국이 아니다.

  이 땅에서  하나님을 애타게 기다리지 않는 사람을 왜 하나님이 천국에 보내시겠는가?  천국이 어떤 곳인지에 대한 질문을 회피하지 말자.  그곳은 하나님의 임재를 즐거워하며, 그를 위하여 말씀에 청종하며 찬양 드리는 곳이다.

내 자신이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설 때, 그는 내가 명석한 웅변가였나를 묻지 않으실 것이다.  다만 아담 이래로, 사람들을 이끌어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게 한 사역자들의 반열에 계속 서 있었는가를 물으실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일을 하느냐 뿐 아니라, 그분의 일을 어떻게, 왜 하는지에 예수님은 관심이 있으시다.  끝날 심판석에서 그가 내게 하실 질문은 내 교회의 교인수나 재정의 규모가 아니라 왜, 그리고 무슨 정신으로 목회를 했느냐 일 것이다.

예수께서 교회를 시작하신 것이 '누가 설교하는 중' 에서가 아니라 '사람들이 기도하는 중'에라는 것을 아는가?

사도행전 처음 두 장에서 제자들은 아무 것도 하지 않고 하나님을 기다리기만 했다.  그들은 그냥 앉아서 경배하고, 하나님과 교제하고, 하나님이 그들을 빚으시고 정결케 하시고 성령만으로 역사하사 교회가 탄생하게 되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현상유지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  무감각한 교회들이 부흥되는 것은 현상유지를 거부하는 깊은 영성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서이다.

방황하는 자녀들과 깨어진 가정들은 이렇게 성령의 능력으로 용감히 가운데 끼어들어 싸우는 사람에 의해서 변화된다.

오늘 하나님의 불꽃 같은 눈은 세계 곳곳을 살피시며 누군가 전적으로, 열정적으로 하나님을 찾는 자를 찾으신다.

생각 하나 하나에, 행동 하나 하나에 하나님을 기쁘시게하겠다고 결단한 사람이면 누구나 좋다.

하나님의 능력은 그에게 폭발적으로 임할 것이다.
하루하루 지나면서 하나님은 계속 살피시고 살피신다.  
하나님의 은총을 간구하는 사람이 있는가?   누가 관심이 있는가?


성령은 사랑과 지혜와 이해의 충만하심으로 오늘날 많은 인간의 문제를 완전히 꿰뚫을 준비가 되어 있다.         - J.B. 필립스


"기도는 영적인 습관이 되어야 하지만 이것이 습관적으로만 행해질 때, 이미 기도가 아니다.  기도의 욕구가 있어야 뜨거워진다.  욕구와 열정이 가득한 영혼은 그냥 있을 수가 없다.  강한 욕구는 강한 기도의 원동력이다.기도를 게을리 하는 것은 영적인 욕구가 죽었다는 심각한 증거다.하나님을 향한 욕구가 없고 골방에 들어가지 않을 때, 그 영혼은 하나님을 떠난 것이다. 욕구가 없이는 참기도가 나올 수 없다."     - E.M.바운즈


"교회의 상태는 정확히 기도회로 진단된다.  기도회는 은혜의 척도요, 하나님이 그의 백성 가운데 얼마나 역사하시는지 판단하는 기준이다.   하나님이 교회에 가까이 계시면 교회는 기도한다.  하나님이 교회에 안 계시면 그 첫째 징표는 기도를 게을리 하는 것이다."     - 찰스 스펄전


"하나님은 그의 백성이 기도 외에는 소망이 없는 가운데 갇혀 있기를 바라신다.  그리고 세상을 향한 교회의 능력은 여기서 나온다."      - Bonar


"기도의 가장 큰 응답은 더 많이 기도하게 되는 것이다." - 사무엘 챠드윅


                                         짐 심발라

Articles

3 4 5 6 7 8 9 10 1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