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보기도

조회 수 670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1단계 : 잊어버리는 법을 배워라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빌립보서3:13~14)

 

  자기는 이미 이루었다 생각하고 모든 걸 다 안다는 사람은 영적으로 성장하지 못합니다. 다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실제로는, 주님 안에서 자라면서 주님에 대해 배우면 배울수록 자기가 아는 게 너무도 적다는 것을 많이 깨닫게 됩니다. 예를 들면, 나는 내가 전에 안다고 생각했던 것만큼 많이 알지 못합니다. 내가 영적으로 미성숙 할수록 나는 내가 더 많이 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기 전에 영적 진보의 첫 단계를 밟으려면 먼저 "잊어버림"이 잘 작동하지 아니하면 성공적인 신자가 되지 못합니다. 

 

  우리는 "나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만족해"라고 말하는 자리에 절대로 가까이 가지 맙시다. 다만 스미스 위글스 워스와 같이 되어서 자꾸만 만족을 채워야 하는 불만족에만 만족합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우리의 영적 성장은 멈추게 될 것입니다. 

 

  과거의 실수, 실패 및 죄를 잊어버리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사단이 과거의 실패들을 계속 당신 앞에 두는 한 당신은 영적으로 성장하지 못하며, 당신의 기도와 믿음은 역사하지 않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죄의식을 제거하는 치료제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과거의 죄를 다 용서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용서와 사죄의 약속을 인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요일1:9, 히14:16)

 

  하나님은 우리가 죄 짓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죄를 지으면 예수 그리스도가 아버지께 우리의 변호자가 되셔서 우리를 변론해 주십니다. (요일2:1~2)

 

  2단계 : 용서하는 법을 배워라 

 

  서로 인자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에베소서4:32)

 

  하나님께서 용서하시는 것처럼 용서한다는 것은 동료 그리스도인이 당신에게 행한 악한 일을  기억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사람들이 이 말씀을 실천하지 않았기 때문에 병이 들고 병이 낫지 않는 경우를 나는 많이 보았습니다. 친절하고 불쌍히 여기기를 거부함으로써 그들의 마음이 굳어지고 용서를 하지 않아 그로 인해 육신의 몸이 망가진 것입니다. 이와 반대로, 다른 사람을 용서하기로 선택함으로써 마음 관리를 잘 하자마자 치료가 되는 경우를 나는 많이 보았습니다. 그들은 치유기도를 받을 필요도 없었습니다.

 

  3단계 : 기도하는 법을 배워라

 

  성공적인 기도 생활은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워져야 합니다. 요한복음 15:7 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예수님 안에 거한다는 것은 거듭나는 것을 뜻할 뿐 아니라, 또한 예수님과 계속 교제하며 행하는 것을 뜻합니다.

 

  당신이 하나님 말씀을 알지 못하면 기도 생활에 절대로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마음 속에 담겨 있어야 합니다.

 

  당신의 기도 생활이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워져 있을 때에만 기도 응답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필요가 있을 때 당신이 기도하려고 하는 것을 약속해 주는 성경말씀을 찾아내십시오. 그래야만 당신의 믿음에 견고한 기반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만일 당신의 필요를 채워 줄 것을 약속하는 구체적인 성경말씀을 찾을 수 없다면 하나님께  당신의 상황에 맞는 말씀을 달라고 구하십시오. 성경은 약속합니다.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롬8:14)

 

  당신이 믿음으로 하나님을 바라고 있으면 성령께서 당신의 상황에 맞도록 하나님의 말씀에서 지혜를 공급해 주실 것입니다. 물론, 성령의 인도하심은 언제나 말씀과 일치하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아버지께 기도하십시오. 그게 신약의 기도에 맞는 신적인 질서입니다. 당신이 영적으로 성장하려면 당신의 기도생활을 하나님의 말씀 위에 견고하게 세울 때에만 가능합니다.

 

  4단계 : 믿는 것을 배워라

 

  우리가 종종 구한 것을 받지 못하는 것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음으로 행하지 않고 보는 것으로 행하기 때문입니다.

 

  "...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막11:24)

 

  당신이 기도할 때 받은 줄로 믿으십시오. 그러면 그대로 될 것입니다. 이것을 사람들에게 이해시키기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보통 인간의 이성이 지배하는 감각의 영역에 단단히 묶여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먼저 응답을 받고 싶어합니다. 그런 다음에 그것을 받은 것으로 믿으려 합니다.

 

  심지어 거듭나고, 성령충만하고, 헌신적이고, 놀라운 신앙을 가지 사람들까지도 성경적인 믿음으로 움짖이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의 약속을 믿는 믿음으로 행하지를 않는 것입니다.

 

  말씀대로 믿으려면 우리의 오감을 초월하여 살고자 하는 의식적인 결단이 있어야 합니다. 믿음이란, 말하자면 여섯 번째 감각입니다. 믿음은 우리의 마음, 혹은 영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것입니다.

 

  "... 누구든지 ... 그 말하는 것이 이룰 줄 [마음으로]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막11:23)

 

  당신의 머리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분히 새로워지지 아니하면 머리속에서 싸움이 일어날 것입니다. 당신의 정신적인 사고가 당신을 자연적인 영역에 묶어두려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의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믿기로 고집해 나간다면 당신의 믿음은 점점 강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머리가 무슨 말을 하든 당신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영적으로 성장하기 원한다면 자연적인 환경과 상관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5단계 : 예배하기를 배워라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나라(요한복음4:23~24)

 

  할렐루야! 그 말은 우리가 하나님을 예배하기 위해 특별한 장소에 꼭 있어야 할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교회당 건물에 나오지 아니하면 하나님은 예배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나님은 더 이상 건물에 계시지 않습니다. 옛 언약 하에서 하나님은 성전의 지성소에 거하셨습니다. 그러나 새 언약 하에서는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십니다. 우리의 몸 - 벽돌로 지은 건물이 아니라 - 이 살아계신 하나님의 성전이 되었습니다(고전3:16). 그러므로 당신의 정신 기능이나 혼을 가지고 죽은, 형식적인 방법이 아닌, 당신의 영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기 때문에 주님께서는 우리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또한 방언을 함으로써 우리는 하나님과 교통하는 초자연적 수단을 갖게 되었습니다.

 

  "방언을 말하는 자는 사람에게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하나니 이는 알아 듣는 자가 없고 그 영으로 비밀을 말함이니라"(고전4:12)

 

  당신이 자국어로 온갖 형용사를 마음대로 다 동원하여 하나님이 얼마나 놀라운 분이신가를 말할 수 있지만, 당신의 말은 충분치가 못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그 초자연적인 언어로 하나님과 교제하기 시작하면 당신의 마음은 이런저런 모습으로 만족을 얻게 됩니다. 당신의 영은 영들의 아버지, 즉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와 접촉하며 당신의 영은 당신 내면의 가장 깊은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6단계 : 드리기를 배워라

 

  어떤 사람들은 헌금 생활에 있어서 한쪽으로 너무 치우쳐 있습니다. 그들이 헌금을 하는 유일한 이유는 그것을 자신의 의무로 느끼기 때문입니다(물론, 의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하나님 나라에 헌금하는 유일한 이유이기 때문에 그들은 헌금을 드림으로 그들의 삶에 임할 수 있는 축복을 놓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을 예배하고, 그분을 경배하기에 하나님께 헌금을 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헌금을 드릴 때는 그것에 믿음을 더해야 합니다. 헌금에다 믿음을 합하여 드린다고 주님께 말씀드리십시오.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눅6:38)

 

  한편, 다른 쪽 극단으로 치우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저 보답을 바라고 이기적으로 헌금을 드리는데, 그렇게 하면 보답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헌금을 드리는 이 영역에서 우리는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우리의 동기가 순수하고 말씀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드린다면 우리의 삶의 축복이 임할 것이고 우리는 신앙생활이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7단계 : 전도하기를 배워라

 

  예수님은 믿는 자들이 주님의 증인이 되려면 성령세례를 받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이 위로부터 능력을 입어야 할 목적 중 하나였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내 증인이 되리라" (행1:8)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주님을 증거할 때는 성령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시간을 낭비하게 되고, 사람들은 우리의 말에 마음을 열지 않습니다.

 

  주님의 인도하심을 기다릴 줄 모르면 수고는 많이 하되 한 사람도 주님께로 인도하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그 많은 노력을 고맙게 여기지도 않습니다. 당신은 유익을 주기보다 오히려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위대한 전도의도구는 진짜로 주님을 위해 사는 삶이라고 나는 믿습니다. 그러므로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서 전도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하지만 그보다 먼저 우선해야 할 것은 증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당신의 영적 성장에 아주 중요합니다.

 


zkapfhslicense XE1.11.6 GARDEN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