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중요한 계명이 기도입니다.
기도하라는 말씀에 순종하면 다른 말씀은
기도때 주신 은혜의 힘으로 지킬 수가 있습니다.
1. 주님 은혜로 순종하신 분들은 순종하신 만큼 그날에 칭찬과 존귀와 영광을 얻게 됩니다.
. 주님 은혜로 말씀에 순종하신 분들은 순종에 따라 30, 60, 100 칭찬과 존귀와 영광을 얻게 됩니다.
. 그날에 영광중에 나타나는데 영광중에 나타났다고 해서 100% 말씀대로 살았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 나라는 성령안에서이니 늘 은혜안에서 주님이 하라고 하신 일을 하는 것인데 이것을 100% 다 잘하는 사람이 어디에 있습니까?
. 어느 정도만 해도 기뻐하셔서 기름부어 주십니다. 수용소처럼 할당량 채우는 것이 아니고 어느 정도만 하면 고맙다고 칭찬해주시고 기름부어 주십니다.
. 이런 자비로우신 주님! 성령안에서 위로를 주시고, 감화감동을 주시며, 기름부음을 주시며, 영광의 약속을 주시며, 이렇게 하나님의 자녀의 신분의 자존감을 심어 주시고, 위로해주시고, 영광을 약속해주시는데 그런데도 못합니다.
. 할 말이 없습니다. 입만 열면 곧 기도하면 순종이 되는데 입을 열지 않으니 성령께서 역사하실 수가 없습니다.
. 행복하게 신앙생활하게 하시고, 열심히 할 능력은 성령님이 기도하는 사람에게 주십니다. 그래서 성령께서 기름부어서 은혜를 주시려는데 본인이 기도하지 않으니 그 은혜를 받지를 못합니다.
2. 기도가 힘들다고 기도를 제일 불순종하고 있습니다.
기도만 순종하면 그 다음 순종은 쉬운데 기도순종이 제일 어렵습니다.
. 기도하라는 말씀의 순종을 마귀가 막는 것입니다. 그러면 다 성공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입을 열지만 못하게 하면 은혜를 못받으니 마귀밥이 되는 것입니다.
. 그래서 기도가 힘들다고 기도를 제일 불순종하고 있습니다. 기도만 순종하면 그 다음 순종은 아무 것도 아닌데 기도순종이 제일 어렵습니다.
. 기도하면 은혜받고 확신과 평화와 기쁨을 얻고 계속 불순종의 영이 역사해도 성령안에서 이겨 버립니다.
. 몸이 아파 기도를 못할 상황이 와도 성령께서 감동감화 주시니 기도해버립니다. 불순종해서 기도를 안한 사람은 더 기도를 못하게 됩니다.
. 기도안한 사람은 마귀에게 눌려있기에 기도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기도하면 마귀가 물러가야 하고 기도하면 성령을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 버리고, 힘을 얻으니 주의 성령의 도우심을 받아서 승리해버리니 하나님의 능력의 성령을 통해서 능력을 힘입게 되면 마귀가 쫓겨나니 그때부터 승리가 시작되는데 기도하지 않으면 실패하게 되어 있습니다.
. 너희는 나를 떠나서 아무 것도 할 수 없다고 하는데 능력을 못받으니 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사랑을, 영원한 사랑을, 풍성한 사랑을 얻지 못하게 하고, 하나님과 영원히 영광중에 함께 할 수가 없고, 불순종 했으니 마귀따라 갑니다.
. 힘이 없으니 적군에게 끌려가는데 이런 비참한 현실이 됩니다.
3. 모든 계명을 일시적으로 다 지키라 하지 않으시고 기도부터 하라!
깨어 기도해보라! 고 하시는데 제일 중요한 순종이 기도입니다.
. 하나님의 사랑! 우리에게 생명을 얻되 더 풍성히 얻게 하고, 영광으로 더 영광얻게 해주시려고 하시는데 그 모든 계명을 일시적으로 왕창 지키라 하지 않고 먼저 기도부터 하라 하십니다.
. 깨어 기도해보라고 하십니다. 그런데 이 계명 하나를 못지킵니다. 100% 하루 종일 기도하는 것도 아닌데 이것하나 못지킵니다.
. 눌려 있는 것이고 마귀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해야 하는데 그러면 하나님의 사랑을 성령을 통해서 받게 되고 능력을 받게 되는데 그러면 승리의 길이 열리고 계속 순종할 수 있게 됩니다.
. 제일 중요한 순종이 기도입니다.
구하라 주실 것이요!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여기에서 불순종해버리면 그 다음부터는 순종할 수가 없습니다.
. 예배도 형식적으로 드리고 기도해서 은혜가 없는데 무슨 예배가 감동이 있겠습니까?
. 기도한다는 자체가 영적으로 보면 나는 힘이 없으니, 능력이신 주님을 의지합니다! 하고 또 주인이신 주님이 기도하라고 시켰으니 우리는 종의 입장이니 주인이 시키는대로 해야 하는데 이것이 주님을 주인으로 모시는 것입니다.
. 기도자체가 우리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고 주님의 능력으로 하는 것이니 그 자체가 주님을 주인으로 모시는 것입니다.
. 기도안에 너의 모든 길을 맡기라! 의지하라! 등 많은 계명이 들어있는데 순종한다는 것은 주님을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 기도하지 않는다는 것은 주님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기도 하나의 계명에 많은 계명이 거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너희는 나를 떠나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진리를 무시하는 것이고, 기도하지 않고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님을 신뢰하지 않으니 그렇습니다.
. 그리고 주님의 더 큰 사랑을 입을 수가 없게 되고, 비고 빈 마음에 더러운 세상 것을 마귀들이 집어 넣어버립니다. 그래서 자기편을 만들어 끌고 가는 것입니다.
. 마귀는 지능적인데 교회는 가게 하고 기도는 못하게 해서 생명을 끊어버리고, 주님사랑을 받지 못하게 하는데 그러면 자기편이 됩니다.
4. 기도하지 못하면 다른 모든 말씀에 제대로 순종할 수 없습니다.
. 기도하지 못하면 다른 모든 말씀에 제대로 순종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로 불순종하게 해서 우리를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입니다.
. 그러나 주님은 순종하게 해서 우리로 생명을 얻되 더 큰 생명, 더 큰 영광을 얻게 하시려는 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해서입니다.
. 힘들게 하려는 것이 아니고 사랑해서이고, 마귀는 기도못하게 해서 우리로 편하게 해준 것 같지만 우리를 죽이려는 것이고 멸망시키려는 것입니다.
. 구약에서나 신약에서는 똑같이 악의 영은 우리를 속여서 파괴시키려는 것입니다. 불순종하면 더 행복할 것처럼 생각하게 해서 영원히 큰 불행과 고통으로 빠뜨려 버리려고 입니다.
. 오늘도 우리는 순종의 영 성령을 따를 것이냐, 불순종의 영을 따를 것이냐? 여기에 따라서 오늘하루가 승리의 하루, 행복한 하루, 영광의 하루가 됩니다.
. 늘 순종한 사람은 순종의 맛을 봤기에 불순종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도 세상은 순종의 아들들과 불순종의 아들들이 섞여 살고 있습니다.
. 대부분 불순종의 아들들인데 불순종하는 자들에게는 아무 약속이 없고 행한대로 하나님의 진노가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진노를 압니다.
. 순종하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칭찬과 존귀와 영광이 있습니다. 영원히 사랑의 왕국에서 사랑의 하나님과 함께 사랑을 나누며 영광을 함께, 하나님과 함께, 모든 좋은 것을 아버지와 누리게 됩니다.
. 이처럼 사랑하사! 주님은 모든 것을 이처럼 사랑하사! 계명도 이처럼 사랑하사 주신 것입니다.
. 이 놀라운 사랑을 영원토록 우리에게 배풀어 주실려고 입을 넓게 열라! 그 열린 입에 채워주시려고 입니다.
. 그러나 입을 다물면 채워줄 수가 없습니다. 제비새끼도 입을 다물면 먹을 수 없습니다. 엄마가 어떻게 할 도리가 없습니다. 우리에게 자유의지를 주셨기에 우리가 불순종 해버리면 은혜를 주실 수가 없습니다.
. 순종하는 자에게 주시는 성령도 그러하니라!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듬뿍 받아 승리자가 되시고, 행복자가 되시고, 존귀한 자가 되시고, 귀히 쓰임받고, 영광과 사랑의 주님을 더 큰 영광중에 뵈옵고, 영원히 주님과 함께 약속들을 함께 그 영광을 누리시는 저와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멘. . . .